정해胎
보통 정해일생은 두뇌가 명석하고, 직감으로 느끼는 힘이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천문 해수에 좌한 인수 갑목과 상관 무토가 작동하는 까닭이죠.
다만 상관은 절지로 인수에 비해 유력하지 않습니다. 주작은 말을 잘 해도 표현이 썩 세련되지 않다는 얘깁니다. 이 사람은 외향이 맑고 건전하나 속으로는 자신감이 부족하거나 부족한 마음을 가질 때가 더러 있습니다.
임수 정관이 록을 얻고 일원을 암합하여 제어하는 힘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해수 재살은 묘목 역마와 합작하는데 곧잘 고향 떠나 객지 생활하고, 생활환경이 분주한 유형이 많습니다.
재신 경금이 해에서 병지로 인종되기에 정해일생은움직일수록 먹을 게 많습니다. 배우자는 대개 본인보다 학식이 높고, 귀인으로 후덕할 인연이기 쉽습니다.
혹 서로 아무도 모르게 이성의 비밀을 간직하는데 여명의 남편이 되는 임수 관이 타간과 암합하는 경우를 상정해서 하는 말입니다.
또 해수에서 신금의 재성이 욕패에 놓이는 것으로 남명의 아내 또한 도화기가 발동하는 것으로 보는 관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드물게 인종법에서 음포태를 쓰는 유형인데, 이러한 관법은 엄밀히 육갑포태로 정의돼야합니다.
육갑포태는 지지 한 글자를 주동하여 짝이되는 다섯 개의 천간을 대비하는 수법으로 종래에선보이지 않았던 유형입니다. 정해일생은 화가 나면상관기가 작동하여 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성향을 보이기도 하지만 스스로 절제하는 힘이 있습니다.
여명도 자상하고 선량한 성품에 남편을 잘 믿습니다. 팔자에 관성이 건전하면 귀부인으로 평생 안락합니다. 하지만 명암부집이 되면 사통도주가 일어날 정도로 외도를 막을 길이 없습니다.
상관의 절지는 자녀궁의 흠결을 암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