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축

 

 기축일생은 장간에 비식재 삼자를 갖추어 근면하고 성실한 사람입니다. 비견이 고지에 든 것은 일찍세상을 떠난 형제를 암시합니다.

 비식이 강하여 심지가 강직하고 홀로 독보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식신 신금의 작용으로 간혹 격한 마음이 불끈 일어나거친 언행을 할 때가 더러 있습니다.

 동토의 물상으로 팔자에 병화를 보면 학식이 높아집니다. 양 기토는 갑목을 합관하는데 인품이 고지식하면서도 인정이 많습니다.

 겉으로는 용맹해도 뒤는 무르다는 얘기지요. 전답의 물상은 곧 모성으로 선천적 교사의체질인데 인수가 양지에 인종되므로 종교나 신앙등에 관심이 깊습니다.

 또 곡각으로 항상 몸이 아픕니다.

반응형

 

 

수족 이상이나 신경계의 질환이 따릅니다. 이사람의 부부궁은 꽤 건전하면서도 종래는 근심이 나타납니다. 재관 공히 관대와 화개가 겹치는 까닭입니다.

 또 간여지동이니 다툼이 있는 상으로 떨어져 사는 게 차라리 편합니다. 남명의 처는 계수인데타간 무토와 암합하면 배우자가 외도하거나, 혼전경험이 있는 상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성도 고집이 세며 개성대로 사는 유형이 많습니다. 음토로내심 비밀이 있고 공방수가 따릅니다. 보통 남편과자매의 사이가 좋습니다.

 금고인 축토는 자식 하나를 땅에 묻었다고 보는 겁니다. 습한 땅에 현침 신금이 놓여 여성은 성교 중에 우는 특징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반응형

'일주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묘일주  (0) 2022.09.23
경인일주  (0) 2022.09.21
무자일주  (0) 2022.09.20
정해일주  (0) 2022.09.20
병술일주  (0) 2022.09.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