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신

 

무신 일생은 식신 병궁으로 비견과 재성이 또한 역마에 듭니다.

비식재의 역마에 암록으로 무신 일생은 대개 복록이 두텁고 행운이 잘 따르는 편입니다.

이런 유형은 외식을 즐기고 중매도 일가견이 있으며 큰돈과 인연이 있습니다.

식신과 재성이 생록에 좌해 힘을 얻으니 재운은 타고난 것으로 보는 겁니다.

만인에게 베풀기를 좋아하고 동정심도 있습니다.

정화 인수는 욕지에 인종하여 모친과는 인연이 짧은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큰 시험에서는 낭패를 보기 쉽습니다.

부친의 덕은 봅니다.

그래서 명예보다는 재물이 우선하고, 분주다사한 가운데 식신생재의 재복을 발합니다.

팔자의 격이 좋으면 거부를 말할 수 있습니다.

관살은 포태지로 인종됩니다.

그래서 남의 충고는 잘 받아들이지 않는 고집이 있습니다.

신금의 현침이 병궁에 들면 중년에 요통이나, 담석, 요석 등의 결석으로 편치 않을 형편을 암시합니다.

남명은 처와 장모 모두 유정한 기운이 감돌아 좋은 인연을 맺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식재동림은 장모를 봉양하는 유형으로 봅니다.

부부관계가 원만해도 외도는 피하기 어렵습니다.

또 부친의 유업도 양호한 상입니다.

다만 자식은 기대에 미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여성도 식록이 풍부하고 대체로 부자가 많습니다.

남편이 부진하면 자신이 직접 사업가로 나서 요식업이나 많은 사람들 상대하는 직업으로 치부하게 됩니다.

자녀는 건실합니다.

다만 관이 무력하여 배필과는 무정해질 공산이 큽니다.

팔자에 인목이 있으면 출산하면서 배우자가 무력해지는 경우가 곧잘 있습니다.

천고성은 고독의 별로 속세의 성공과 별개로 가정의 적막함을 암시하는 성분입니다.

팔자에 진토의 월살과 합작하면 신앙심이 깊어집니다.

반응형

의리와 호탕함을 가지고 있는 성격으로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적당한 유머감각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대인관계가 좋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만 일을 하면서 주변 사람들과 마찰이 많은 편인데 낙천적인 성격으로 한번 일을 진행하면 융통성 없이 밀고 나가며 자신과 주변 사람을 큰 위험에 노출시키기 때문입니다.

무신 일주는 역마의 기운이 있는 일주로 이익보다는 손해를 볼 확률이 높지만 명예보다는 재물 인연이 많기 때문에 항상 노력하고 만족할만한 재산을 모을 수 있다고 해석합니다.

무신 일주는 행운과 재물이 꾸준히 들어오는 사주로 여유로운 생활을 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베푸는 것을 좋아하지만 의도치 않게 남에게 피해를 입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간은 식신 지지가 재성으로 식신 생재의 기운을 받으며 금전적인 욕심이 많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개인 사업을 하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대부분 전문성이 필요하고 여럿이 힘을 합치는 분야는 어울리지 않는데 역마의 기운으로 한 곳에 오래 머물지 못하며 가끔 신중하지 못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 때문입니다.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있고 사업에 대한 욕심은 많지만 생각만 하다가 갑작스럽게 일을 추진해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꼼꼼하게 사업을 구상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면서 본인의 재능을 펼치고 열심히 노력하기 때문에 활동이 많은 일이나 해외 출장이 잦은 일을 하면 성공할 수 있지만 우여곡절이 많을 수 있습니다.

남녀 모두 이성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일찍부터 연애를 하게 되며 재물의 부족함이 없으니 여러 인연을 만나고 배우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상처를 주지 않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결혼을 하고 난 다음 자신의 배우자에게는 본인의 위주로 생각하고 행동하면서 갈등을 빚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신 일주는 고란살을 가지고 있지만 남자에게는 큰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좋은 처를 만나서 해로할 수 있지만 여자에게는 부정적인 영향을 주면서 나쁜 쪽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부친과의 인연은 길지만 모친의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식신에서 편재로 흘러가는 흐름으로 아버지의 재물운은 좋은 편이기 때문에 경제적인 도움을 받게 됩니다.

남자는 자식의 건강이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고 여자의 경우 나중에 크게 될 자식을 얻지만 아이가 커갈수록 배우자와 무정해지며 나중에는 자식과의 인연도 짧아질 수 있습니다.

무신 일주 남명은 배우자의 부모 인연도 좋지만 여명은 평생 고독하게 살 팔자로 그나마 가족의 인연이 약해도 평생 식록이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생활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관성이 공망이기 때문에 남자는 자식과 직장, 여자는 모친과 남편에게 기운이 작용해서 갈등이 생기고 공통적으로 배우자를 밀어내는 성향을 보여줍니다.

넓은 인맥보다는 의외로 좁게 사귀는 경우가 많은 무신 일주는 머리가 좋고 듬직, 성실하며 베풀기를 좋아하지만 특유의 고집과 욱하는 성격이 있다고 평가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결혼 상대가 아니라 친구나 동료로 본다면 무난하고 평범한 일주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일주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술일주  (0) 2022.10.31
기유일주  (0) 2022.10.28
정미일주  (0) 2022.10.26
병오일주  (0) 2022.10.25
을사일주  (0) 2022.10.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