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帶
정미 일생은 식신 대궁으로 비견과 인수가 또한 월살에 듭니다.
명랑한 성격에 달변이고 고집은 꺾을 자가 없을 정도입니다.
인비식의 정신기 삼자를 다 갖추어 이 사람은 도량이 넓고 베푸는 기질이 있습니다.
어려움을 당해도 밝게 잘 견뎌내는 힘이 있습니다.
식신관대로 소유욕이 강하고 독립심이 있으며 추진력이 있습니다.
조열한 기세로 간혹 쉽게 흥분하고 식는 성향이 있는데 좋은 말을 해도 화난 듯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정도 많고 착하지만 조급하고 폭발적인 성격에 즉흥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일면을 지닙니다.
정미일생은 팔자에 수기를 잘 갖추어야 복명이 됩니다.
수기가 없으면 절제가 되지 않습니다.
현침의 자형은 기예 방면의 소질을 암시하고 또 종교성을 품습니다.
정미일생의 재성 경금과 신금은 각각 대지와 반안에 종하여 부친은 유력한 기운이 있습니다.
또 재운도 따른다고 봐야 합니다.
인수 을목은 양지에 좌해 관대와 함께 환자의 물상을 짓습니다.
또 인수고지를 깔았기 때문에 모친이 병으로 고통을 겪을 우려가 있습니다.
속설에 무오일생과 정미 일생은 정력이 절륜하여 이성관계가 복잡한 것은 도리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부부궁이 건전하기 어렵다는 판단이 우세합니다.
반면 식신이 유기하여 처갓집을 잘 돌본다는 암시도 있습니다.
여성은 보통 살림은 알뜰한 현모양처의 유형이 많습니다.
일단 자식궁이 괜찮습니다.
다만 관살 임수와 계수는 일지 미토에 양지와 화개로 각각 인종됩니다.
전자는 자신이 부양해야 하고, 후자는 무력함을 뜻합니다.
그래서 일반적 부덕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자녀를 출산하면 한때 배필을 극하여 남편이 곡절을 겪기 쉽습니다.
암장된 정화와는 임수 정관을 두고 다툰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려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자신을 남에게 드러내고 표현하는 편이지만 친해지지 않으면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기 때문에 주변에서 잘 알아주지 않습니다.
편인의 기운이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고 외로움과 고독을 즐기니 가끔은 이해하기 어려운 고집을 부리지만 힘들 때 의외로 주변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사주에 수(水)의 기운이 부족하면 미토의 뜨거운 기운을 정화가 달구기 때문에 쉽게 흥분하고 끈기가 부족해질 수 있으며 주변 사람에게 성격이 까칠한 모습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미토에 잠재된 양인살 기운은 남에게 지지 않고 폭력적인 성향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봄이나 여름의 정미일주는 밝고 활기찬 모습, 가을에 태어나면 현실적이고 개인적인 신념이 강해지며 겨울에 태어나면 조직생활에 잘 어울리지만 매번 변화를 모색하게 됩니다.
어느 정도 융통성을 가지고 있으며 머리는 좋지만 업무적인 성과는 부족한 편인데 특유의 밝고 강한 기운 덕분에 큰 어려움이 닥쳐도 잘 이겨내고 목표를 성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보다는 사업 인연이 좋지만 급하게 타오르는 불처럼 짧고 자신의 성질을 이기지 못하거나 성급한 판단으로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주변에 조언을 해줄 만한 사람이 필요합니다.
정미 일주는 기본적으로 홍염의 기운을 가지고 있으며 식신은 이성의 관심을 의미하는 별이기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이성에 호기심을 갖지만 그에 비해 연예는 많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연애를 할 때는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보다는 내가 마음에 드는 사람에 집착을 하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할 수 있으며 나에게 어울리는 사람을 계속 저울질하니 절제력이 필요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의 결혼은 부모가 반대하고, 부모가 마음에 드는 사람은 내가 싫어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행복한 결혼생활, 좋은 사람을 만나기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인성이 공망이니 모친의 인연이 박하다고 보며 사주에 화(火) 기운이 많으면 부친과 인연이 짧을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부모 형제와 무정하기 때문에 스스로 개척하려는 힘이 강합니다.
공망은 빌 공(空), 망할 망(亡)을 쓰기 때문에 자식운이 나쁘지 않아도 노년에는 외롭게 지낸다고 보며 특히 여성의 경우는 자식을 키우면서 큰 고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부모, 형제, 자식과는 나이가 들면서 무정해지기 쉽기 때문에 노년에는 외롭지만 큰돈을 벌지 못해도 먹고사는데 지장이 없고 밝은 성격으로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