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진

 

 경진일생은 상관 양지에 재인은 관대로 천살과 월살의 복합구조를 띱니다. 간단히 말해 종교성이자독실한 신앙심과 연관되지요.

 상관양지는 유아독존의 만심을 품고, 또 시사포덕이니 남에게 많이 베풀고 살 운명을 타고 난 것입니다. 보통 겉은 경금의숙살지기로 냉엄한 면모가 드러나지만, 속은 온화하고 한번 사귀면 변함이 없는 사람입니다.

 경금은 을목에게 정을 주고, 또 무계합화로 암암리에 화기를 띠는 까닭입니다. 경진은 괴강이자 유하로 사람이 총명하고 문장력이 있습니다.

 필시 한 가지 타고난 능력이 있는 가운데 팔방미인이라는 소리를 듣습니다. 괴강에 유하가 겹치면 운이 강할 때는 권력이든 사업이든 크게 되고 대발전하지만, 운이 하강하면 걷잡을 수 없이 내리막을 탑니다.

반응형

 

 

 신상에 급격한 변동이 있다는 얘깁니다. 다른 말로 재복이 있어 부자가 되지만 한번 꺾이면 재기불능이 된다는 뜻입니다. 남자는 보통 자수성가에 처덕은 두터운 편이나, 재성과 암합하여 항시 이성 관계가 복잡한 경향이 있습니다.

 관성 병화 또한 진토에서 관대에 놓이므로 권력은 갖지 못하면 상관으로 인한 관재구설이 따릅니다. 여명의 남편은 권력계통이나 의약업계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니면 본인이 군경계로 진출하기도 하는데 어쨌건 남성과 대등하게 사회생활을 하는 유형이 대다수입니다. 진토는 계수 상관의 천살이자 식상입고로 남편과 자식의 덕을 기대 하기 어렵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가정을 이끌어야하고 자식으로 인한 비애가 있습니다. 경진일생이병술시에 나면 수고와 화고의 충격으로 관성입묘와식상입고 육친의 덕이 없습니다. 한마디로 생과부같은 고독한 처지를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이 사람이 정해시에 나도 정관이 재살에 놓여 라망을 짭니다. 납치, 감금, 유괴 등의 변고를 겪을 수 있습니다. 여명의 경우 대개 모친의 별세 이후 남편의 불운이 따르는 상이지만 이때 자식은 잘 되고 또 재운이 있습니다.

 해수에서 식신은 건록이고, 재성은장생을 얻기 때문입니다.

 

occult practices : 삭거索居

 

반응형

'일주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오일주  (0) 2022.09.07
신사일주  (0) 2022.09.05
기묘일주  (0) 2022.09.02
무인일주  (0) 2022.09.02
정축일주  (0) 2022.08.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