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미

 

기미 일생은 기토 일원이 관대에 놓입니다.

기토비견은 대지에 좌합니다.

신금 식상은 대궁 쇠지로 종 합니다.

계수 재신은 대궁 묘지로 종 합니다.

관록을목는 대궁 양지에 좌합니다.

인수 정화는 대지에 좌합니다.

인비의 관대는 적덕의 기운을 시사합니다.

지나친 경쟁심이나 굳은 의지가 타인과의 불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성패가 다단해도 결국 목표는 성취하지만 인간관계는 원만치 않다는 얘깁니다.

그래서 사업보다는 봉직이나 교육자로 진로를 정하는 게 좋다는 관점이 있습니다.

어쨌거나 이 사람은남 좋은 일을 많이 합니다.

종교와 신앙 등에 관심을 두고 암록으로 의식에 궁합은 없습니다.

재신화개로 부친보다는 모친과 인연이 깊습니다.

인수관대는 학업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경쟁 관계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것을 뜻합니다.

식재의 부재로 결혼은 늦어질 때가 많습니다.

남자의 경우 밖에서는 무골호인이나 집에서는 무뚝뚝하고 현침대로 심하면 폭군의 기질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재신입고의 상이라 처궁에 질액이 따릅니다.

천역은 평생 분주함을 뜻합니다.

여성도 고집이 있고 남자 알기를 우습게 보는 기질이 있다.

관고를 깔았기 때문이죠.

외정의 우려가 있습니다.

남편 복은 박해 가족을 부양하며 사회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견과 부성을 다투는 겪이니 친구를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손재주가 남다른데 의약이나 전문기술 분야로 직업을 가지면 안정된 생활을 영위합니다.

조토는 생금이 쉽지 않아 팔자에 수기가 부족하면 자녀 출산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부부 관계에서 기미일생은 남녀 공히 배우자의 부정이나 병환 등으로 인한 평생의 갈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참고 이해하지 않으면 해로가 쉽지 않습니다.

 

기미일주는 남을 위해서 희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지나친 경쟁심과 자기중심적인 생각으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과 가까운 사람이나 팀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음으로 여럿이 힘을 모아서 진행하는 일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평소 사람들과 조화롭게 지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노력에 따라서 큰 재물을 얻을 시기는 많지만 미토(未土) 성질로 건조한 기운을 타고났기 때문에 쓸데없는 자존심이나 고집을 부려서 굴러오는 복을 걷어차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쟁심과 노력은 일주 중에서 최고로 꼽기 때문에 다양한 직업과 어울리며 금(金), 수(水)의 기운이 강하면 사업과 인연이 있고 목(木)이 강하다면 직장운이 좋은 것으로 봅니다.

사업을 할 때 중요한 점은 재성이 공망에 있기 때문에 성공과 실패가 혼재해 있으며 경쟁심과 고집으로 밀어붙이기 때문에 빠르게 변하지 않고 안정적인 분야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사업이 잘 풀려도 그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고 원한을 살 수 있기 때문에 원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무원이나 남에게 지식을 전수하는 교육계열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주변 친구들이 연애를 하면 경쟁심에 의해서 이성친구를 일찍부터 사귈 수 있지만 배우자 덕이 없기 때문에 결혼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고 갈등과 부정으로 인해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재성이 공망으로 남자는 배우자 덕이 없는 편이며 아내를 의심하고 의처증을 보이지만 정작 본인은 한 여성에게 만족하지 못하고 쉽게 질리는 성향이기 때문에 부정을 저지르기도 합니다.

밖에서는 남의 비위를 맞춰주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집에서는 정복 욕구와 폭군 기질 때문에 상냥하지 않고 딱딱한 표정이나 말투를 보여주며 힘으로 누르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별한 사람을 만나면 자신의 정조를 지키려는 생각을 하지만 대부분 성적인 호기심이 강하기 때문에 늦게 결혼하는 것이 좋으며 남편과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은 공방수가 존재합니다.

관고를 깔고 기미일주 특유의 고집으로 남자를 우습게 생각하는 성질이 존재하며 남편복이 없기 때문에 가정을 꾸리기 위해 사회활동을 하면서 외정(外情)으로 불화가 올 수 있습니다.

일지 비견은 부모의 덕이 모자란 편으로 특히 부친과의 인연이 짧은 편이며 모친의 경우 평소 잔소리와 간섭이 심하기 때문에 귀찮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라거나 일찍 독립해서 부모를 모시는 경우가 많고 여성의 경우 시부모를 모시면서 관계가 좋지 않기 때문에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기미 일주는 혈육 간의 마찰이 많아서 가족운이 좋은 편이 아니고 자식/자녀 복도 없기 때문에 스스로 노력하지 않으면 평생 고독하게 살지도 모릅니다.

기미 일주는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으며 자신이 속한 공동체, 특히 가정을 지키려는 의지가 강하기 때문에 배우자 덕은 없지만 통계적으로 이혼율이 가장 낮은 일 주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혈육이나 배우자 덕은 없어도 자식은 잘 키우기 위해서 악착같이 돈을 모으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조금은 사람들과 조화롭게 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힘들더라도 특유의 근성과 부지런함으로 차차 빛을 발하게 되는 일주이기 때문에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여유를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일주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유일주  (0) 2022.12.02
경신일주  (0) 2022.12.01
무오일주  (0) 2022.11.28
정사일주  (0) 2022.11.25
병진일주  (0) 2022.11.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