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유

 

신유 일생은 신금 일원이 건록에 놓입니다.

경신비겁은 록 왕에 좌합니다.

계수 식신은 록궁 병지로 종 합니다..

을목 재신은 록궁 절지로 종 합니다..

관록 정화는 록구 생지로 종 합니다..

인수 기토는 록구 생지로 종 합니다..

신유 일생은 내강의 전형입니다.

일견 원만해보여도 그 마음은 차갑고 고지식합니다.

소란스럽고 번잡한 것을 싫어하고 고요하고 평온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신경이 매우 날카롭고 사물에 대한 번민과 생각이 많습니다.

한번 믿으면 모든 것을 다 바치지만 일단 증오심을 품게 되면 쉽게 풀리지 않습니다.

타협이 없으며 주관이 확고합니다.

일지가 비겁으로만 구성되면 대단한 아집이 있습니다.

을묘일생이나 임자 일생은 애초에 타인에게 동조하는 법이 드문 겁니다.

병화 허관을 비합하여 이 사람이 인정을 베풀 때는 봄눈 녹듯 다정할 때가 있기도 합니다.

이 사람은 재주와 재능, 경쟁력을다 갖추었지만 재운이 크게 따르지는 않습니다.

팔자에 재신절지 묘목을 보면 사업할 가능성이 높은데 필연 성패의 부침을 겪게 됩니다.

절을 겪어도 타고 넘어서는 자립의 근기는 있어 다시 일어섭니다.

신유일생의 부부 인연은 일단 불리한 양상입니다.

강한 고집이 갈등의 원천이 되는 겁니다.

재신절종으로 남명의 처와는 해로가 어렵고 이별의 쓴잔을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도 원만한 부부관계를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인생무상을 실감하게 되는데 본인이 가계를 꾸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편은 역마로 떨어져 지내거나 혹은 부군의 병환으로 인해 고통을 당하기도 합니다.

미모임에도 남편의 사랑을 받지 못하니 한이 많은 겁니다.

혹소실이거나 재취의 부부 인연이면 배필로 인한 고통이 작아집니다.

양 신금의 천인은 타인을 위해 적덕해야 신액을 변합니다.

 

반응형

 

신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불의를 참지 못해서 주변 사람을 도우려고 하지만 주관이 뚜렷하고 경쟁을 좋아하는 성격으로 개인주의가 심하고 이기적인 사람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섬세하고 예민한 성격으로 쉽게 마음을 주지 않고 까다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기 어려울 것 같지만 주변 사람들이 먼저 다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자신의 생각이 맞다고 생각하면 가까운 사람에게 촌철살인 같은 발언으로 상처를 주지만 상대방이 기분 나빠하거나 사이가 틀어져도 자신이 옳다는 생각을 합니다.

의로운 일주로 한번 믿음을 주면 배신하지 않지만 사람들과 타협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충분한 재능과 경쟁심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사주팔자에 화(火)가 있으면 조직의 리더로, 수(水)가 많으면 전문적인 기술을 가르치는 선생님으로 성공하지만 재물복은 없는 편입니다.

그래도 목(木) 기운이 강하면 특유의 경쟁심과 자립심을 앞세워 부를 축척하기도 하는데 재물에 대한 욕심이 많기 때문에 돈이 많아도 잘 쓰려고 하지 않는 자린고비가 될 수 있습니다.

깐깐한 성격과 옮고 그름이 정확하기 때문에 공무원이 어울려 보이지만 경쟁을 좋아하고, 예리하며 날카로운 성질 때문에 조금은 활동적인 직업이 어울립니다.

도화의 기운이 있는 일주로 강한 홍염의 기운을 타고났기 때문에 일찍 연애를 하지만 길게 이어가지 못하고 중매로 결혼하는 경우가 많으며 배우자의 외도를 의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전문직에 종사하는 여성을 좋아하고 실제 능력 있는 여성과 결혼하는 경우가 많지만 서로 고집이 강하고 물러서지 않기 때문에 마찰이 심해서 배려하고 양보하며 지내는 게 좋습니다.

자신의 아내에게 좋은 뜻으로 조언이나 지적을 너무 자주 하기 때문에 잔소리가 되면서 자주 다투게 되고 생리사별하거나 재혼으로 새로운 아내를 맞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가운 인상 때문에 그런지 덩치가 크고 카리스마 있는 남자를 좋아하며 남편에게 사랑받지 못하기 때문에 배우자를 내조하기보다는 자식을 위해서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립하려는 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젊은 나이에 사회에 진출해서 자수성가하지만 고집으로 인해서 부모와 갈등이 많이 생기며 배우자 부모의 덕도 보지 못하는 사주입니다.

부모의 덕이 없어서 가난하고 단명하는 경우가 많지만 부모를 모시고 사는 경우가 많은데 형제의 도움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주변의 친구에게 의지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혈육에 대한 기대는 크게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특히 여성의 경우 남편의 부모를 모시면서 본인이 생활을 꾸리는 경우 종교에 맹신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식에게 잔소리를 심하게 하고 정이 부족해서 외로운 사주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남편이 역마가 있어서 이혼하거나 병약한 팔자가 많지만 생활력이 강하기 때문에 돈을 아껴 쓰고 본인이 생활을 꾸려가는 경우가 많아서 혼자서도 잘 헤쳐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유금(酉金)은 도화의 기운과 홍염으로 인한 음란 수가 존재하지만 글쓴이의 주변을 둘러보면 문제없이 백년해로 하는 분들도 많고 부모와 형제의 덕이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일주론만 보고 부정적인 사주로 판단하는 분들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일주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해일주  (0) 2022.12.06
임술일주  (0) 2022.12.05
경신일주  (0) 2022.12.01
기미일주  (0) 2022.11.30
무오일주  (0) 2022.11.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