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사

 

정사 일생은 정화 일원이 제왕에 놓입니다.

병화 비겁은 왕궁 록지에 좌합니다.

무토 식상은 왕궁 록지에 좌합니다.

경금 재신은 왕궁 생지에 좌합니다.

관록 계수는 왕궁 태지로 종 합니다..

인수 을목은 왕궁 욕지로 종 합니다..

화기가 왕성한 정사 일생은 화창하고 활발한 외양이 대다수입니다.

불같은 성미에고집과 강한 기질은 타고 난 겁니다.

대략 음성이 높고 언변이 뛰어난데 상관의 록 왕은 모든 것을 제압하고 제도하는 능력과 기운을 뜻합니다.

간혹 성격이 급하여 거친 언행을 하기도 하는데 이내 후회하는 편입니다.

늘이고 질질 끄는 것은 질색이죠.

남의 밑에서 종사하지는 않습니다.

우두머리 격이기 때문이죠.

그러니 월급 생활은 죽기보다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름달의 상은 마음속에 큰 욕망과 정의를 품기 마련입니다.

솔직담백하면서도 자신의 이상을 잘 털어놓지는 않습니다.

사물의 처리가 밝고 신속해서 주변의 인정을 받는데 타인의 과오는 반드시 지적하고 넘어갑니다.

화금주인의 상은 부명의 전형인데 식재가 생록왕을 얻어 이 사람은 재물을 모으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생에 큰돈을 벌기회를 몇 번 만납니다.

물론 겁재로 인해 손재수도 나타납니다.

인수욕패는 학문적 성 취과 뜻과 같지 않음을 예고합니다.

큰 시험에서 학마가 따릅니다.

남자는 이성에 일찍 눈을 뜨지만 성사가 잘 되지는 않습니다.

장간의 겁재가 재를 다투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친구가 애인을 소개시켜주는 경우도 많지요.

어쨌거나 남명의 처덕은 있습니다.

재성장생이니까요.

여성은 알뜰하고 현명한 사람입니다.

재물에 대한 욕심도 강하고 재복도 따르는 편입니다.

대부분 사회활동을 합니다.

하지만 관성 재살이라 부부다툼이 심하고 헤어질 공산이 큽니다.

남편 덕이 없다는 얘깁니다.

반응형

정사일주는 자신의 주관이 뚜렷하고 남을 제압하면서 다스리려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리더의 자질을 갖췄지만 감정을 다스리는 능력이 부족해서 중간관리자 역할이 잘 어울립니다.

기억력이 좋기 때문에 남에게 받은 은혜를 잊지 않고 갚는 의리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쾌활한 성격으로 언변이 뛰어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기분이 좋게 만듭니다.

반면 화가 나거나 기분이 나빴던 기억도 잊지 않고 복수하려고 하거나 성격이 급해서 화가 나면 예측하기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스스로 갈등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의 밑에서 일하지 못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직장 생활을 매우 싫어하며 일처리가 빠르고 욕망이 있기 때문에 화(火), 토(土)의 기운이 좋다면 독립적으로 하는 개인사업이 잘 어울립니다.

다만 자신은 남의 잘못된 부분을 잘 지적하면서 다른 사람의 조언을 듣지 않으며 다혈질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일인자보다는 이인자의 자리가 어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살면서 큰돈을 만져볼 기회가 자주 찾아오지만 겁재의 기운으로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팔자에 수(水), 목(木)이 존재하면 직장 생활이 잘 어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 모두 일찍부터 이성에 관심을 갖지만 결혼운은 높지 않으며 소개나 중매를 통해 결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겁재의 기운으로 자신과 부모에게 고통이 올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정사일주를 홀아비, 과부가 되거나 배우자를 극하며 고통을 느끼는 사주로 해석했지만 최근에는 늦게 결혼을 하거나 주말부부, 멀리 떨어져 사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공통적으로 남 녀 모두 결혼을 늦게 하는 것이 좋으며 부부 싸움으로 인해서 헤어질 수 있으니 자기주장을 내세우거나 지적하기보다는 대화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남자의 경우 양기가 넘치는 정력가로 현명하고 알뜰한 사람을 만날 수 있지만 겁재 안에 정재가 있기 때문에 친구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경쟁자에게 부인이 될 사람을 빼앗길지도 모릅니다.

아내를 아끼고 처갓집과도 사이가 좋아도 친구와 노는 것을 좋아해서 아내를 힘들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늦게 결혼하는 것이 좋지만 경쟁자가 많아 시기를 놓치면 혼자 사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란살, 과숙살로 인해 외로운 일주로 남편의 덕이 없으며 일지에 상관의 세력이 강하면 남편을 밀어내고 결혼생활에 불리하기 때문에 독신으로 사는 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 덕은 없으나 자식 덕이 좋기 때문에 남편보다는 아이들에게 더 애정과 정성을 쏟으며 나중에는 자식 때문에 남편과의 결혼생활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존심이 강한 성격으로 자신이 존경할만한 남자를 만나지 못하면 자주 싸우거나 무시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능력을 갖추고 있거나, 연하를 만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정사 일주는 부친보다 모친의 인연이 길거나 부모의 인연이 고르지 못한 경우가 많지만 팔자에 수(水), 금(金) 중에 하나만 있어도 어느 정도 원만해진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찍부터 부모를 떠나는 형국으로 부모의 덕을 보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자는 딸을 많이 낳고 여자는 아이를 남녀 고르게 낳는 편으로 자식 덕은 있기 때문에 부부간 사이가 틀어져도 이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정사 일주는 자신을 희생해서 남을 도와주고 예의 바른 성격도 있지만 타인의 잘못을 지적하거나 공격적인 말투 때문에 상대방의 마음에 상처를 주거나 다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하기 위한 노력은 잘하는 편이지만 급한 성격 때문에 조금이라도 막히면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서 스스로 성격을 관리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일주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일주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미일주  (0) 2022.11.30
무오일주  (0) 2022.11.28
병진일주  (0) 2022.11.22
을묘일주  (0) 2022.11.18
갑인일주  (0) 2022.11.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