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축

 

계축 일생은 칠살 대궁으로 비견과 인수가 또한 월살에 듭니다.

마르지 않는 축축한 땅은 만물을 길러내는 터전이지만, 차갑고 축축해서 일종의 고독한 오기와 강한 집념을 보입니다.

암장된 비견은 관을다투는 경쟁 국면을 암시하는데 장애가 되는 요소를 제거해버리는 냉정한 면모를 풍깁니다.

축토의 천액성은 몸이 아파서 남다른 고통을 겪는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명예와 자존심을 중시하는 이 사람은 일지 장간에 인비가 상당한 힘을 지녀 한 길로 힘써 나아가는 기상이 있습니다.

대개 부친보다는 모친과의 인연이 깊습니다.

신금은 천살, 기토는 화개로 인종돼 종교성으로 교육이나 정신계의 지도자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암록에다 재성 정화의화개는 재고와 같아 재물에 궁합은 없습니다.

팔자에 목화가 잘 구성되면 재운이 강하고 안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칠살의 관대와 화개는 부부궁이 불미하기 쉽습니다.

사회생활에서는 인정을 받지만 가정은 그만 못하다는 얘깁니다.

계축일생은 집안에서는 재미가 없고 밖에서는 즐거운 사람입니다.

남녀공히 자신의 자존심 때문에 결혼 생활을 영위해도 배우자로 인한 만족은 크지 않습니다.

축토는 정화 재신과 기토 칠살의 묘지로 처가 병으로 비판할 때가 있습니다.

또 자녀의 양육도 수월치 않습니다.

주변의 원조가 따라도 풍족하지는 않습니다.

여명 또한 관고는 심하면 사별, 아니면 칠살 관대로 남편 때문에 고통받고 신음하는 기상입니다.

고가에 노랑이나 소실, 재혼의 경우가 아니면 과부의 상이라 했을 정도니까요.

신앙생활과 아울러 음덕을 많이 쌓아야 재앙을 피하고 편해진다는 겁니다.

식상이 관대와 반안에 종하므로 귀자를 둡니다.

일지에 형충이 들면 유산이나 조산 등으로 잃는 자식이 있습니다.

반응형

계축일주는 축토의 천 액성에 의해 몸이 약하고 질병에 잘 걸리는 경우가 많으며 정이 많고 남의 부탁을 잘 거절하지 못하지만 화가 날 때는 주먹이 먼저 나가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일지에 칠살이라 부르는 편관을 깔고 있는데 그 힘이 강하기 때문에 카리스마가 넘치고 스스로를 제어하려는 성격이 강하며 욕심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중심적인 성격이 강해서 남들보다 앞서기 위한 행동이 타인에게 피해를 주고 오만한 모습으로 비칠 수 있기 때문에 고독해지며 불안감과 초조함으로 고통을 받을지도 모릅니다.

행동이 느리고 게으른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목표가 생기면 남들보다 뒤처지는 것을 싫어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때문에 업무적인 능력을 인정받고 주변의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다만 경쟁을 할 때는 주변에 방해가 되는 것을 제거하려는 성격 때문에 조바심이 많아질 수 있으며 지나치게 돈을 따라가면 화를 입을 수 있으니 적당한 수준을 유지해야 합니다.

운이 좋으면 부자, 나쁘면 심한 고통이 따르는 일주이기 때문에 사업보다는 직장 생활이 어울린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교육 관련 분야의 경우는 사업운이 괜찮다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사랑보다는 남에게 보이는 이미지를 생각하기 때문에 교제 과정이 순조롭지 않을 확률이 높으며 대부분 연예 기간이 짧은 편에 속하고 무조건 자신에게 맞는 이성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결혼을 하면 편관(칠살)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특유의 자존심과 이기심으로 부부운이 매우 안 좋은 것으로 유명한데 결혼을 하면 배우자에 대한 만족감이 높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계축일주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인정을 받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지만 집에서는 자존심과 고집으로 서로를 인정하지 못하고 마음을 헤아려 주려는 노력이 부족해 고통을 받게 됩니다.

부친의 인연보다 모친과의 인연이 긴 편으로 매번 독단적으로 생각하는 성향 때문에 결혼 상대 문제로 부모와의 갈등이 생길 수 있지만 대부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일을 추진하게 됩니다.

식상이 관대, 반안이기 때문에 특별하게 귀여움을 받고 출세하는 아이를 갖게 되지만 지나치게 아끼려는 마음에 자녀를 극하기 때문에 자식과 사이가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부모와 혈육의 덕이 없기 때문에 어린 나이부터 고생할 수 있지만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행동하면 도움을 받지 않아도 자수성가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계축 일주는 좋은 것 같으면서도 자세하게 살펴보면 나쁜 내용이 많은 일주로 사주 원국에 따라서 내용이 바뀔 수 있으니 어느 정도 방향성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왠지 차가운 성질 때문에 가까이하기 어렵지만 검은 소처럼 열심히 일하고 인정과 의리가 있는 성격이기 때문에 계축 일주는 오래 만날수록 좋은 사람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일주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을묘일주  (0) 2022.11.18
갑인일주  (0) 2022.11.16
임자일주  (0) 2022.11.07
신해일주  (0) 2022.11.04
경술일주  (0) 2022.10.31

+ Recent posts